공지사항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통일교육주간 맞아 특집 방송

2019-05-21

□ EBS 인기 어린이 프로그램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이하 보니하니) 통일교육주간(5.20. ~ 5.26.) 특집프로그램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방송됩니다.

 □ 보니하니는 이번 특집프로그램 기간 동안 ‘슬기로운 학교생활’(월), ‘우당탕탕 경찰서’(화), ‘책책체인지’(수), ‘보니쇼 하니쇼’(목), ‘이것저것 차도개’(금) 등 기존 코너를 통일・북한과 관련된 이야기로 구성하여 선보일 예정입니다.

   o △‘통일이 되면 북한 친구들과 하고 싶은 일’ △‘북한 친구들에게 하고픈 이야기와 같이 듣고 싶은 노래’ 코너는 어린이들이 통일 문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시청자 투표, 실시간 시청자와의 대화 등을 포함하여 양방향 방송 콘텐츠로 꾸몄습니다.

   o 특히, 화요일 보니하니의 인기코너 ‘행운의 여보세요! 돌려돌려 돌림판’에서는 통일리더캠프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전화 연결을 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 EBS와 통일교육원이 함께한 이번 특집은 통일교육주간을 맞아 통일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에게 평화와 통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올바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o 통일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특집방송 통해 통일미래의 주역인 우리 어린이들이 통일・북한에 대해 이해의 폭을 넓히고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들을 개발・보급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 한편, 보니하니 통일교육주간 특집프로그램 방영분을 모아 ‘보니하니 톡!톡!퀴즈북’의 통일교육원 특별판도 제작될 예정입니다.

□ EBS와 통일교육원이 함께하는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통일교육주간 특집 방송은 오는 5월 20일부터 24일 저녁 6시 이비에스(EBS) 1TV에서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