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판문점선언」 1주년 기념 「평화퍼포먼스」 “먼, 길” 개최

2019-04-22

먼길
멀지만 가야할 THE LONG ROAD

□ 판문점선언 1주년을 기념하는 「평화퍼포먼스」 행사를 오는 4월 27일(토) 19시부터 판문점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먼, 길”, “멀지만 반드시 가야 할 길”을 주제로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등 4개국 아티스트들이 판문점선언 1주년을 축하하고,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 정착을 기원하는 행사로 기획되었습니다.

 o 1년 전 4월 27일 남북정상회담 당시, 양 정상이 처음 마주했던 군사분계선, 함께 걷기도 하고 마주 앉아 얘기를 나눴던 도보다리 등 그 날의 주요 장면을 되새길 수 있는 판문점 내 5곳에 특별 무대 공간을 마련하여,

  - 한국, 미국, 일본, 중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연주와 설치 미술 작품 전시, 판문점선언 그 후 1년 간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여정을 담은 영상 방영 등 복합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한마음으로 한반도 평화를 염원하며 이번 행사에 흔쾌히 참여해 주었습니다.

* 아티스트 명단 및 세부 공연내용은 추후 설명

□ 통일부(장관 김연철)는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이 행사를 함께 개최하기로 했고, 이후 대북정책 추진과정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o 행사의 취지를 감안하여 주한 외교사절과 일반국민(서울시, 경기도 주민), 어린이・청소년・대학생, 문화・예술・체육계 인사, 정부・국회 인사, 유엔사・군사정전위 관계자 등 내·외빈 500분을 현장으로 초대합니다.

  * 일반국민은 공동주최자인 서울시, 경기도에서 해당 지자체 주민을 대상으로 평화퍼포먼스 공연취지를 감안하여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선정할 계획

 o 또한, 이 행사는 4.27(토) 19시부터 약 50분간 생방송으로 전국에 중계될 예정입니다. 

□ 이번 행사가 우리 국민과 세계인이 함께, 지난해 ‘4.27 판문점 남북정상회담’의 감동과 ‘한반도의 봄’을 되새기고, 한반도를 넘어 세계 평화와 번영의 의지를 고양하고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