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온라인 평화콘서트 「동행」

2020-12-04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온라인 평화콘서트 「동행」
- 통일부 인천통일+센터·한국방송공사(KBS) 공동 주최 -

 

□ 통일부 인천통일+센터는 한국방송공사(KBS)와 함께 평화와 통일의 한반도를 염원하고 희망하면서 온라인 평화콘서트 「동행」을 오는 12월 5일(토) 오후 3시에 개최합니다.

  o 2018년 9월에 문을 연 인천통일+센터는 통일부가 지역에서 직접 주민들과 통일문제에 대해 소통하고 참여의 폭을 넓히기 위해 설치한 종합지원시설로, 단계적으로 권역별 통일+센터 설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o 이번 콘서트는 평화와 통일을 주제로 한 친숙한 음악을 통해 국민들께 보다 가까이 다가가는 자리로 마련하였습니다.   

□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관중 없이 KBS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되며, 누구나 온라인으로 편안하고 생생한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 KBS 국악관현악단과 함께 소리꾼 ‘김용우’, 샌드아트 작가 ‘류희’, 팝페라가수 ‘컨템포디보’, 통일부 「2019 유니뮤직레이스」(현 「통일로가요」) 수상팀인 ‘프로젝트 원’ 등이 출연합니다.

  o 먼저 친근한 지하철 환승곡인 「얼씨구야」와 남북의 공연에서 자주 불리우는 북한의 「반갑습니다」를 엮어 남과 북이 음악으로 하나되는 무대로 그 막을 엽니다.

  o 이어서 통일노래를 여러 차례 발표했던 소리꾼 ‘김용우’의 「희**」와 「통일아리랑」, 그리고 ‘프로젝트 원’의 김소원이 「새타령」과 「민들레야」를 준비했습니다.

  o 또한 류희 작가는 한민족은 결코 헤어져 살 수 없다는 뜻을 담아 영상과 함께 하는 ‘우리는 만나야 한다’라는 샌드아트 무대를 실연할 것입니다. 

  o 팝페라 가수 컨템포디보는 「그리운 금강산」, 「사랑」,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를 색다른 무대로 펼칠 것입니다.

  o 마지막으로 「아름다운 나라」의 원곡 「Fly To The Sky」와 화려하고 힘있는 소리인 모듬 북을 위한 「타」로 뜻깊은 공연을 마칩니다.

□ 통일부 인천통일+센터는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을 통해 코로나19로 힘겨운 우리 국민들이 잠시나마 따뜻한 위로를 받을 수 있기 바라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평화와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해 나가겠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