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탈북민 정착지원 교육 교육생 안전도, 교육의 질도 레벨 업!

2020-07-02

코로나19 위기 극복 2편 탈북민 정착지원 교육 교육생 안전도, 교육의 질도 레벨 업!

하나원이란? 탈북민들이 우리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초의 교육기관
경기도 안성과 강원도 화천에 있어! 12주간의 사회 정착 교육프로그램과 연령에 맞는 맞춤식 교육을 진행하고 있지.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조기 사회 정착 교육과 현장 체험학습에 문제가 생겼어요!
어쩌면 좋지? 하나원은 집단 교육 시설이라 감연병에 취약해.

조기 사회 정착 교육과 현장 체험학습을 중단할 것이냐 vs 탈북민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첵 방안을 찾을 것이냐! 그냥 중단하자~ 예산도 부족하고 시간도 오래 걸려. 하나원 탈북민을 위한 최초 교육기관이잖아 우리 사회에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해!

1 조기 사회 정착 교육을 원격교육으로 대체
문제점 : 코로나 19사태로 대면으로 이뤄지는 탈북민의 조기 사회 정착을 위한 필수 교육이 어려워졌어요 적극행정: 코로나19 감염 요인을 사전에 차단함과 동시에 탈북민의 신변 보호 및 안전이 보장된 원격교육시스템을 긴급 구축해 운영했어요!
코로나19 청정교육! 탈북민 신변 보호와 안전에 최우선 탈북민들이 조기 사회정착을 위한 필수 교육을 안전하게 틀을 수 있게 되었어요!

2 외부 현장 교육을 원내 실습으로 전환
문제점 : 운전.중장비 실습을 위한 외부 현장 교육이 힘들어 졌어요. 적극행정: 자동차 운전시뮬레이터 장비를 새롭게 도입하고 외부위탁으로 실행되던 지게차 실습을 원내 교육으로 전환 했어요
교육생이 다양한 방법으로 운전.중장비 실습을 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3 시장구매체험 교육을 시장에서 온라인쇼핑몰 구매로 전환 
문제점 : 전통시장.백화점에 방문해 직접 물건을 구매해보는 체험교육이 어려워졌어요
적극행정 : 교육생이 원하는 물품을 직접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하는 방법으로 대체했어요!
교육생이 다양한 방법으로 구매 교육을 받을 수 있었어요!

4 탈북민 맞춤형 동영상 강의안 개발
문제점 : 외부 활동 중단이 장기회 되면서 국내 정착에 필요한 도시.가정 생활상식을 접하기 어려워졌어요
적극행정 : 외부활동 없이 도시.가정 분야의 다양한 생활상식을 담은 동영상 강의안을 개발했어요!
교육생이 남한 가정생활과 대중교통 이용 방법 등 다양한 분야의 생활상식을 배울 수 있게 되었어요!

적극행정으로 이렇게 좋아졌어요!
교육의 질 제고 향후 유사 긴급 상황 발생 시 원격교육시스템 운영 가능
20%향상 운전면허 시험 함격률
생활상식 실감 나게 전달 온라인 상거레 체험 및 맞춤형 동영상 교육
외부와 효과적으로 격리해 하나원 내에는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하지 않았어~
주요 교육 프로그램 운용 방식을 빠르게 전환해 실효성 교육을 하게 되었어!

국민의 편의를 위해 적극적을 행정조치를 하는 것, 적극행정
앞으로도 통일부는 코로나19와 같은 긴급한 상황에 문제점을 빠르게 해결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에 더 집중할 수 있었어요.
인터넷에서 다양한 물건을 사 볼 수 있어 좋았어요.